국내 여행지

[제천단체펜션] 충남 합덕의 신리성지 방문기

갈잎소 2014. 1. 28. 10:26

 

 

 

 

합덕성당 입니다.

역사가 100년이 넘는 유래 깊은 곳 입니다.

성당 양식이 독특하지요.

이게 고딕 양식이라는 건가요. 

이곳에서 5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신리성지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당진평야의 너른 들이 끝이 없군요.

 

 

 

 

작고 소박한 성당 이네요.

 

 

 

 

제대에 따듯한 겨울빛이 들어 옵니다.





 

옛날 사제관 및 순교자의 생가 입니다.





성당 입구 입니다.

야외광장도 보이는 군요.





이곳에서 많은 사람이 순교하였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의 무명씨 묘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거기엔 십자가, 묵주도 같이 발굴 되엇다고 하네요.

안타까운 일 입니다.

나는 그것을 느끼기 위해 성지를 찾아 옵니다.



 


이곳에서는 산을 찾아보기가 힘들고 넒은 들이 앞뒤로 가득 메워 있습니다.

봄날이 오면 이곳의 푸른 풍경이 멋있겠네요.

근처에 솔뫼성지, 공세리성당, 합덕성당, 해미성지 등 성지가 많이 산재해 있습니다.